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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대보험

4대보험 통합징수 포탈소개

by 공인회계사 은봉수 2011. 10. 20.
징수수통합서비스란?
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추진계획(1차)에 따라 4대보험 (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·산재보험) 징수업무를 건강보험공단으로 일원화하여 처리 할 수 있는 징수통합 서비스를 말합니다.
징수통합서비스
보험료 관련업무 처리시 좋은점
이제까지 건강보험, 국민연금의 고지 및 수납업무가 개별 처리되어 보험료 납부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. 지역가입자인 경우 이번에 4대보험 보험료 징수업무가 통합되어 고지 및 수납처리를 단일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고객님의 편의를 도모 하였습니다. 사업장 가입자인 경우 보험사무가 간소화 되어 사무처리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보험료 관련업무 처리시 좋은점
4대보험 징수창구를 일원화하여 보험료 고지, 수납업무 및 그에 따른 징수관련 민원처리를 건강보험공단에서 처리하여 고객이 신속 간편하게 4대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, 각종 부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
징수통합서비스

< 출처 : 통합징수포탈 http://www.nhic.or.kr/portal/site/main >